무료로 좋은 미국 주식정보 찾는 법 알려드릴게요!

좋은 미국 주식 고르기

 
안녕하세요 👋 요즘 한국 주식 시장을 넘어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아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사람이 미국의 회사 정보를 찾기 어려움을 느낍니다. 그래서 제가 좋은 미국 주식을 고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당연히 좋은 주식을 찾는데는 회사 정보뿐만 아니라 주가에 큰 영향을 끼치는 지표들도 잘 찾아봐야 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을 기본으로 삼고 투자할 회사를 찾아보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자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현금 보유량을 확인해야 한다.

미국 달러

 
네. 이게 전부입니다. 현금 보유량이 많아야 한다.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틀입니다. 너무 단순해서 놀라셨나요? 기업을 분석하는 데 있어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3가지를 알아보고 그 이유를 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PER을 확인한다

per은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는 비율을 의마합니다. 주당순이익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주식 개수만큼 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기업이 1주당 얼마나 이익을 창출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그래서 PER이 낮을수록 1주당 이익을 더 많이 창출했으니 주식이 저평가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식이 저평가되었으니 매수를 하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PBR을 확인한다

PBR은 주식의 가격을 장부가치로 나는 비율을 뜻합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돈에 비해 실제 시장에서 가격이 낮은지 안 낮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BR이 1보다 낮으면 저평가가 되었다는 얘기고 PBR이 1보다 높으면 고평가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ROE를 확인한다.

ROE는 순이익을 자기 자본으로 나눈 비율을 뜻합니다. 즉 기업의 경영인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본을 가지고 이득을 얼마큼 낼 수 있는지 보는 겁니다. 그럼 ROE가 높을수록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본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경영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통점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할 기업을 고르기 위해서 이 3가지 요소를 확인합니다. 여러분은 이 3가지를 보며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나요? 자 못 찾은 분을 위해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3가지의 공통점인 요소는 현금을 얼마나 벌어들일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PBR을 봤을 때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돈" 이 키워드이며 PBR에서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돈에 비해"  ROE는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본을 가지고" 즉, 회사가 보유한 현금이 중요한 게 키워드입니다. 그 돈을 가지고 얼마나 수익을 내는지는 나중에 얘기이며 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보유한 현금이 있어야 나머지도 산출이 가능하죠. 그래서 현금보유량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현금 보유량이 중요한 이유

김생민 짤

 
기업을 분석하는 대표적인 지표가 현금보유량이랑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현금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는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왜 현금 보유량이 중요한 이유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충분한 자본력이 뒷받침되어 성장할 수 있다.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지 못하는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도태되어 기업가치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경쟁회사에도 경쟁력이 떨어지게 되어 경쟁회사에게 밀리기 됩니다. 그러면 기술을 끊임없이 발전해야 합니다. 그럼 기술을 발전시키려면 여러 가지 연구를 해야 할 텐데 연구를 하려면 돈이 필요하게 됩니다. 
 
발전에 필요한 돈을 어디서 구하나요? 물론 투자도 있고 대출도 있겠지만 이것마저도 기업이 어느 정도 자본력을 가지고 있어야 투자를 받고 대출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기술을 투자하는 데 있어서 어느 정도 현금을 가지고 있어야지 가능하며, 보유한 현금을 바탕으로 기술을 발전해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2. 경제위기에 대처가 빠르다.

경제위기는 주주나 기업에 입장에서 치명적입니다. 이때 현금은 어떤 변수로 인해 위험에 처할 때 방어막 역할을 해줍니다. 실제로 미국이란 시장은 정말 현금이 많은데 코로나 등 팬데믹이 있는 상황에서도 다른 시장에 비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 예로 2008년에 경제위기가 찾아왔을 때 글로벌기업들은 일정 현금을 보유하려는 성향이 강해졌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애플도 그렇습니다. 또한 5개의 빅테크 기업(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구글)의 현금 보유량은 772조 원입니다.
 
관련된 소식을 알고 싶다면
https://www.yna.co.kr/view/AKR20240408050900009

 

5개 빅테크 보유현금 772조원…사용처 찾기는 또하나의 과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미국의 거대 기술기업들이 막대한 현금을 쌓아놓게 되면서, 이들 자금의 처리 문제가 또 하나의 과제가 되고 있다...

www.yna.co.kr

 
https://www.etoday.co.kr/news/view/1486493

 

애플은 왜 현금을 쌓아 놓을까…영국·캐나다 외환보유액과 맞먹는 현금부자

시가총액 기준 세계 1위 기업인 애플의 현금 보유액이 2500억 달러(약 285조1250억 원)에 이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이는 영국과 캐나다의 외환보

www.etoday.co.kr

 

3. 돈이 많은 기업은 주주들에게 다시 돌려준다.

돈이 많은 기업은 주주들에게 돈을 다시 돌려주는 경향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배당금을 많이 준다거나. 자사주 매입을 통해서 자신의 기업의 주가를 높여 주주들이 더 큰 이득을 보게 하죠. 좀 더 쉽게 설명한다면 애플은 자사주 매입 즉. 애플 스스로가 애플의 주식을 사게 된다면 시장에 있는 주식의 개수는 줄어들게 되니 그 가치는 증가하게 되죠. 그럼 애플을 가지고 있는 주주들은 더 큰 이득을 얻게 되는 겁니다. 실제로도 애플은 자사주 매입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입니다. 
 

 

마무리

자 이제 현금 보유량이 왜 중요한지 알아봤습니다. 현금 보유량을 먼저 확인해 보시고 이 기업들의 현금 흐름을 확인해보는 것이 정말 좋은 미국 기업을 찾는 데 있어서 중요한 거 같습니다. 단 주의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면 기업이 벌어들인 돈이 기업운영을 통해 돈을 번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주주들을 이용해서 번 돈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제가 미국 주식을 기준으로 했지만 한국 주식도 마찬가지로 기업의 현금보유량을 확인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현금보유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겁니다. 다음 주제로는 이 현금 보유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가지고 얘기해 보겠습니다.
 
그럼 모두 경제 공부를 열심히 하여 자신에게 맞는 투자전략을 세워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
 
 
현금 보유량이 중요한 이유가 더 궁금하다면?
https://www.lgbr.co.kr/report/view.do?idx=16719

 

한국기업의 현금보유 수준 평가(규모가 작은 기업이 현금보유 성향 높다)

 

www.lgbr.co.kr

 

미국정부가 추천한 좋은 ai기업의 궁금하다면?

2024.09.30 - [경제 꿀팁] - 미국 정부가 추천한 AI기업 주식 정보

 

미국 정부가 추천한 AI기업 주식 정보

안녕하세요 👋 오늘은 AI관련 기업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신뢰도가 있는 정부에서  기업에 대한 추천이 있다면 그것이 기업 매수에 영향을 끼치시나요? 저는 다른 뉴

wndnjsdndb.com